호매실 열구자 / 열구자 한식

2020. 1. 2. 11:41맛집

열구자 한식

지난 주 광명 이케아 가는 길에 왠일로 와이파이가 한식이 먹고 싶다

올해는 그래도 겨울다운 것이 좋기는 한데 추워도 너무 춥네요

몇 해 동안 겨울답지 않은 겨울을 지내다 겨울다운 겨울을 보내려니 으슬으슬 추위에 떨며 일하다가 늦은 점심에 배고플 때 생각나는 것이 뜨끈한 아랫목에서 고슬고슬 갓 지은 어머니 손맛이 묻어나는 밥맛이 아닐까요

늦은 겨울 저녁 퇴근길에 발길을 재촉하며 집으로 향할 때 집집마다 흘러나오는 각종 찌게 냄새 생선 굽는 냄새에 꼬르륵 누구나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저는 갖은 냄새 중에서도 퀴퀴한 청국장의 냄새가 가장 흐뭇하고 구수하게 느껴져서 퇴근길이면 어머니에게 청국장을 부탁하곤 했었답니다

지금의 아내가 가끔씩 만들어주는 청국장도 좋지만 그 옛날 유산균을 넣어 청국장의 퀴퀴한 향을 죽이지 않은 진짜배기 청국장을 무척 좋아합니다

청국장이 청국장 같아야 청국장이라는 생각을 해서요

요즘은 그런 청국장을 흔히 구하지 못합니다

자랑스럽게 청국장의 진한 향을 유산균을 넣어 부드럽게 누구나 잘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허 청국장 이런 문구가 붙은 곳이 비일비재해졌죠 개인적으로 아주 개인적으론 씁쓸한 문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조만간 옛날 진토 베기 청국장의 맛을 특허 내면 더 대박날 듯한 느낌마저 들 지경입니다

그 정도로 제 입은 토속적인 입맛입니다

퓨전보다 옛것을 더 좋아하고 즐깁니다

변해버린 지금의 대한민국보다는 80년대의 정취가 묻어있는 풍경을 더 사랑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원 인근에 있는 호매실동 열구자로 발길을 향합니다

청년다방수원호매실점 분식

안녕하세요 유위시 입니다 떡볶이로 한창 유행 했다는 한다는 청년다방 떡볶이 집을 다녀왔습니다 수원 호매실 점으로 다녀왔네요 명품떡볶이라  통큰커피를 판매하니 떡볶이 먹고 입가심하기에 딱 좋겠네요 메뉴판에는 세트메뉴와 단품 메뉴로 구성이 되어 있네요 주 메뉴 차돌 떡볶이 통큰오짱 떡볶이 깻잎순대 떡볶이 치믈렛 떡볶이 4가지로 구성되어 있고요 모든 메뉴에 버터갈릭 감자튀김이 포함되어 있는것으로 보아 이게 대표 메뉴인듯합니다 다양한 튀김들이 있는데요 모듬 튀김 감자튀김 새우고로케 등등 주문하면서는 못봤는데 튀김 메뉴들 단품 주문 가능하네요 무조껀 야끼만두 시킨다 추억의 맛 소환식사메뉴류는 무난무난한 메뉴들 입니다 가게 인테리어는 저에게 중요하지 않기에  이것은 차돌 떡볶이에 통큰 오짱을 추가한 메뉴 입니다 통큰 오짱 주문하고 차돌 추가해도 똑같겠네요 떡볶이 리뷰를 하자면 일단 차돌 떡

까루테 카페,디저트

팝업 닫기 내 장소 폴더에 저장했습니다 칠보산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세련되고 분위기 좋은 인테리어라서한번 가보고 싶었거든요 월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종류 자체가 다양하지는 않은데 티라미수 바닐라 무스케이크청포도 타르트가 맛있어보이긴 했습니다 무화과가 올라가 있는 바닐라 무스케이크한개 시켰구요 마카롱도 4가지 종류가 있는데주황색 마카롱 하나 주문 머랭쿠키도 있습니다 음료기준 1인 1주문이라고 하네요 다른거 다 포함해서 1인 1주문이면 더 좋으련만여튼 저희는 아메리카노 밀크티 복숭아 에이드이렇게 시켰습니다 낮에 가서 그런지 왠지 탁트인 풍경이시원한 느낌마저 주었습니다 드디어 진동벨이 울리고 주문한 메뉴 가지러Cafe Rumis Table은무엇을 뜻하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시킨 것은 밀크티인데복숭아 에이드가 젤 맛있어보이네요 밑에 잘게 잘라져있는 천도복숭아들이달콤할 것 같았습니다 마

고기꾼최달포 수원호매실점 돼지고기구이

적당한 가격에 맛나는 돼지고기구이와 별미인 멜장을 찾으시는 분들은 호매실동 고기꾼 최달포로 고고 수원 맛집 추천드리고싶은 삼겹살맛집 고기꾼 최달포지난주 토요일 다녀온 금곡동 고기꾼 최달포 후기를 올리려해요 최달포의 시그니쳐 요리 소스인 제주 멜조림돼지고기구이 요리에 최고의 소스로 갈치속젓 소스와 쌍벽을 이루죠밑반찬겸 곁가지 깔립니다 고기를 너무 좋아하는 원형제 덕분에 고기 굽는 날이 많은 우리집자이글에 자글자글 구워도 고기냄새때문에 거의 베란다에서 굽거든요 요즘은 넘 더워서 베란다에서도 집에서도 고기구워 먹을 엄두도 안나고뭐니뭐니해도 요즘같은 날씨에는 외식이 정답이죠오랫만에 금곡동맛집 이 있는 호매실로 출동했어요 주말 이른 저녁시간이기도 했지만 다들 더위피해 시원한 곳을 찾아 외식 나오신분들이 많은지골목골목마다 만차여서 난감했는데 고기꾼 최달포 근처 칠보중학교 입구 골목에 여유자리가 많아서 맘편하게 주차하고 맛있는 꼬기먹으러 갔답니다

이바돔감자탕 이바돔외식패밀리 호매실점 감자탕

오늘은 제가 수원 호매실 금곡동에 위치한 이바돔감자탕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밖에서 봐도 굉장히 넓어보이시죠 이바돔감자탕은 어디에서나 보실 수 있는 키즈 랜드에요 두둥 감자탕이 나왔습니다 감자탕 고기 푸짐하죠 유독 다른 이바돔감자탕보다 더 푸짐한 것 같아요 이바돔감자탕은 워낙 유명한 프렌차이즈라서 대부분 다 아실 겁니다 수원 금곡동에 위치한 이바돔감자탕 호매실점 내 돈주고 한끼 점심으로 맛있거 먹고 난 후기였습니다 오늘은 우후맘이 호매실 맛집 이바돔 감자탕집 소개드릴려구요 예전에는 그냥 자리가 편한곳만 찾았는데 예전에 이바돔 감자탕집에 어마어마한 실내놀이터를 보고 자주 가게되더라구요 호매실 이바돔 감자탕집 맛있었어요 감자탕 너무 먹고싶었으나 아이들있어서 같이 먹을 수 있는걸로 시켜야겠죠 특허 등뼈찜으로 안맵게 시켰어요 등뼈찜만 시키기 아쉬워서 감자탕대신 뼈해장국하나 시켜서 신랑이랑 폭풍흡입 낮이라서 한잔못해서 아쉬웠지만 뜨끈하고 시원한 국물에 흰 쌀밥한공기 진짜 여

https://liveabc.tistory.com/entry/강남-한정식-조양관-한정식

 

강남 한정식 / 조양관 한정식

조양관 한정식 조양관 강남상견례 상견례장소추천 강남한정식 조양관 영업시간 평일 1130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주말 1130213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명절휴무 전화번호 0234738181 공식 웹사이트 조양관..

liveab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