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로 진고개 식당 / 진고개 한식

2019. 12. 23. 19:53맛집

진고개 한식

오늘은 충무로 진고개 식당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께요

맛집인 충무로 진고개식당 일품메뉴는 매콤새콤한 양념게장과 뜨끈얼큰한 갈비찜 크 말도 없이 모두들 한그릇 뚝딱 헤치웠어요

충무로 맛집추천 충무로 진고개식당 역사와 전통이 있는 맛집 2013 07 18 50년이 넘도록 사랑 받아오는 식당 충무로 진고개에요

충무로역과 을지로3가역 사이에 있는 한식당 진고개는 1963년에 시작해 50년이 넘은 충무로 대표 노포입니다

이외 어복쟁반 곱창전골 육개장 등 전통의 한식요리들이 기막히게 맛나죠 12층의 연회석이 있을만큼 넓고 오래된 식당 분위기로 625 휴전 후 10년이 지난 당시 서울의 향수를 자극합니다

갈비탕과 양념게장을 판다하여 당연히 한식집인줄 알았는데 메뉴판에는 생선회를 비롯한 일식요리도 있더라구요

한식과 전골 고기 회까지 모든걸 섭렵하고 있는 진고개 1차로 밥을 먹고 2차로 횟집을 온 기분입니다

메뉴판 한식부 홀 모습입니다

맛있는 한식을 먹고 싶다면 충무로의 진고개에서 밥을 먹는걸 추천한다 이제 연말이라 회식이나 외식을 많이 하게 되는데 여기는 남녀노소 다 가리지 않을 만큼 맛나서 완전 강추하는 장소이다

아직까지 대부분 한식집은 그런게 없긴 하지만 또 밥집에서 술 먹기도 어렵고 만약 충무로 을지로 3가 인근에서 낮술을 했다면 마무리로 딱 좋은 곳이 바로 진고개입니다

메뉴가 많으면 맛이없거나 재료가 신선하지 않다는 선입견이 있기 마련인데 한식 일식 육류까지 메뉴가 엄청 많은데두 불구하고 엄지척맛집이랍니다

충무로에 일이 있어서 갔다가 느지막한 식사를 하러 들린 진고개 50년 넘은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죠 제가 회사 생활하던 초기에 충무로에 올 일이 좀 많았는데 그때부터 다닌 이런저런 식당들 중에 하나입니다

충무로 맛집 중 한 곳인 진고개는 1963년에 오픈한 50년 전통을 가진 한식집 이라고 해요

간판하고 모 이런 것들이 약간 중국집 느낌도 나긴 하지만 엄연한 한식집 이에요

이날 손님이 없는 한가한 시간대에 방문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만 한식당에서 갖출수 있는 서비스는 다 갖춘 모습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진고개 오래되고 특색있는 김치는 만족어복쟁반은 별로 충무로 노포 맛있었어요

직장 선후배들과 어복쟁반을 먹기위해 방문했으나 냄새가 많이 비쳐서 실망이었다 가격대도 상당하고 유명한집으로 알고 왔는데 빈자리가 많은 이유도 분명 있을듯맛있는 김치만 많이 먹게 되었다 어복쟁반은 평이지 since 1963인 충무로의 노포대대로 물려오는 점포충무로역과 을지로3가역 사이에 있다불고기 갈비탕등 음식이 예전 스타일이다육개장은 시중에서 흔히 먹었던 맛과는 좀 다르다 한정식 집 일본인 관광객들에게도 유명합니다 오이소박이와 어복쟁반이 괜찮습니다 아주머니들도 친절한 예전부터 가보고 싶은 곳이었습니다 한약맛이 나는 갈비찜은 기대보다 못했고 양념게장은 매운맛이 강했습니다 서빙 보는 직원들도 친절하지 않았습니다 제일 맛있는 건 김치였습니다 노포식당라 분위기가 이러한 건지 약간 실망하였습니다

진고개 중식당

초딩때부터 단골이였던 중국집 진고개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중간에 입맛이 바뀐건지 맛이 바뀐건지 잠시 방황하고 안먹었지만 28살인 지금도 여전히 쿠폰 모으며 열심히 먹고 있어요 쿠폰 모으는 재미도 쏠쏠 오늘은 오빠랑 같이 먹기위해 탕수육짬뽕 15000 불타는짜장 7000 을 주문 하였습니다 전화주문을 귀찮아하여 배달어플 이용하였으며 배달어플로 주문시 쿠폰 안주는 얌채중국집이 있는반면 진고개는 그렇지 않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주문 되었다는 알림이 왔어요 이제 신나게 기다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짬뽕 불타는짜장 탕수육 맛스럽게 생겼네요 불타는짜장은 역시 매콤하니 잘먹었어요 고추송송 버섯 새우까지 언제부턴가 찍먹이 아닌 담먹 담궈먹기 시작했어요 탕수육이 바삭 바삭해서 식감도 좋았습니다 탕수육소스도 잘 어울렸어요 오늘 점심 든든하게 잘 먹었어요 다들 맛점 하세요 당고개중국집 당고개진고개 진고개중국집 진고개 당고개맛집

진고개 동대문점 백반,가정식

요즘 무척 날씨도 덥고태풍때문에 비도 좀 왔었고이제 또 다른 태풍 소식도 있네요 진짜 여름이구나 싶습니다 몇일 전 부산에서 친구가 올라와서워낙 바쁘게 지내는 친구이다 보니간만에 서울 올라와서 맛난거라도 먹이고 싶어서찾아간 진고개 동대문점입니다 간판이나 타일이 참 옛스러워 보이죠오래된 가게입니다 메뉴입니다 전골부터 정식메뉴가 나왔네요 갈비찜정식 18000원 일때 먹어봤는데양도 은근 많고 맛도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육류 및 단품요리들입니다 저는 어복쟁반을 주문했습니다가격은 75000원입니다 부가세 포함이름은 들어봤는데먹어본 적은 없는 미지의 요리라고나 할까요 기본 밑반찬입니다 샐러드 무생채 배추김치 물김치 버섯볶음이렇게 5가지로 구성이 되었네요 물론 반찬 맛도 좋았습니다 어복쟁반이 나왔습니다가운데는 양념장이구요

진고개 한정식

어디든 찾아가는 전라북도 이동정보화교육 순창군 교육7월28 8월1일월금 오후 14 1700 주민자치회 팔덕면 보건지소 광장 15명컴퓨터 및 스마트폰활용 초급 교육참석 문의 팔덕면 총무계

https://hiroblogx.tistory.com/entry/서울-서초구-맛집-스시진수

 

서울 서초구 맛집 '스시진수'

스시진수 초밥,롤 안녕하세요. 스시진수 입니다^^ 저희 업장은 매일 공수하는 신선한 식재료로 정성을 다하여 만드는 오마카세전문점입니다. 런치는 1, 2부로, 디너는 1부제로 나뉘어서 진행됩니다. <예약 시간 안..

hiroblogx.tistory.com